유브를 시청하실 때 가끔 원하는 영상이나 음악이 있는데 다운로드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한 유튜브 음원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원만 추출하는 것이 아닌 영상도 같이 추출할 수 있고 다른 프로그램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클립다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립다운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운을 받을 텐데요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정말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영상의 주소를 복사 후 붙여 넣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화질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최대 4K까지 화질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영상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음원 또한 MP3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고음질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 매체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vimeo, 페이스북, 텀블러 아프리카 tv 카카오tv 등 여러 가지 영상 매체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이 부분 또한 유튜브에만 속하지 않고 다른 매체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큰 장점입니다. 

 

 

 

사용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또한 아주 간단한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유튜브에 접속하신 후 공유 버튼을 누르고 URL을 드래그한 뒤 붙여 넣기를 하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그 후에는 정말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다운 방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있게 화면에 나옵니다. 그럼 다운로드 for Windows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정말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단계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우선 홈페이지 링크를 여기에 걸어 두겠습니다. 

클립다운

 

유튜브 음원추출 - 클립다운(clip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net

다운로드를 다 완료하셨다면 위의 창이 뜰 텐데요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이나 음원을 찾으신 뒤 위의 창에 붙여 넣기 하시면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영상 다운로드를 하실 때에 음원과 영상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중에 원하는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영상을 선택했는데요 그럼 이런 식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아이콘이 생겨납니다. 

 

 

하지만 영상의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건 안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