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기대하셨던 분들께서 많이 실망을 하고 계신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공연이 취소되는 일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송파구에서는 대규모 공연 집합 금지 행정명령 공고가 나오고 있기도 하고 소속사에서는 콘서트 3일 전에 행정명령 공고가 떨어져서 금전적 손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 취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많은 대규모 콘서트가 취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연 집합 금지 행정명령이 너무 갑작스럽게 내린 것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합당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십니다. 공연 시작 3일 전에 갑작스럽게 집합 금지 명령이 떨어져 민간 중소기업에 피해와 관객들의 손해가 발생했습니다. 소속사 측에서는 한국 가수들의 대우가 부당함을 알리고자 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측에서는 한류의 중심이었던 K팝 가수들의 콘서트는 지금 예술계 및 체육계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관심 받지 못하고, 최소한의 지침도 받지 못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 소송 결과

결과는 지난 27일 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많은 분들께서는 콘서트를 다시 시작하길 바랬지만 현실은 이루어질 수 없었습니다. 소속사 측에서는 계속되는 연기로 많은 관객분들과 관계자분들에게 사과를 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는 이번 결과에 대해서 인정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를 위한 노력

 

하지만 제작사측에서도 그냥 대책 없이 공연을 준비하려고 했던 건 아닙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감염률이 높아질까 공연을 앞두고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서 15000석 공연장의 절반이 안 되는 인원만 받기로 하고 공연장에는 소독작업과 좌석 간 거리두기 그리고 체온 측정 모니터링, 마스크 착용 등 모든 조치를 취했음에도 공연은 할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방역 준비로만 10억 원 이상의 비용이 들었는데 현재 소속사는 도산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형평성에 어긋나다

 

많은 분들께서 입을모아 이번 사건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말씀하십니다. 왜냐면 미스터 트롯 콘서트는 모든 게 취소되고 연기되는데 같은 날짜의 뮤지컬 콘서트는 공연을 할 수 있고 프로야구 또한 관객을 받고있기 때문입니다. 명확한 취소 기준을 이야기 해야하는데 뮤지컬이나 프로야구는 개막을 할 수 있고 콘서트는 안된다고 하니 모두가 형평성이 맞지 않고 대처를 잘못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공고

 

아래는 송파구청 사이트의 대규모 집합 금지 명령에 관한 내용입니다.

http://www.songpa.go.kr/user.kdf?a=songpa.openadmin.news.NewsApp&c=1002&seq=2863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