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할 때면 인증서 기간이 만료되어서 짜증 나는 일들이 많이 생겨 나는데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 은행 관련된 업무를 많이 보신다면 이런 상황이 올 때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텐데요 인터넷으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합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NH Bank - 농협인터넷뱅킹

온라인 전용 즉시 대출 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1,000만원까지 바로 대출

banking.nonghyup.com

우선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간편하게 위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그 후에 링크를 클릭하셨으면 위의 창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왼쪽 위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창이 뜰텐데요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다른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할 때에는 두 번째의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눌러주시면 되고 이미 공인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있는데 PC로 옮겨야 하는 상황 시 세 번째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의 절차를 끝내셨다면 아래의 항목이 나올텐데요 클릭 하시시면 보안 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올 겁니다. 순서에 맞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크롬으로 다운로드 시 잘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간단하게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끝내셨다면 아래의 창이 뜰 텐데요 아이디는 특별하게 만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아이디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혹시나 이미 아이디가 있으실 수도 있으니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자신의 명의를 인증하는 페이지 입니다. 처음 은행에서 카드를 만드셨을 때 받으신 보안카드를 준비해 두시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아래의 순서를 따라서 차근차근 하시면 정말 쉽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